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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Biz 24] 나이키, '중간 유통단계' 없앴다…온라인 기반 소비자 직접판매로 전환
3년 전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고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나이키가 그것을 실행하는데 나섰다고 폭스뉴스가 2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나이키는 한발 더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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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직접판매로 전환하기 위해 나이키가 거래를 끊기로 한 중간 유통업체는 벨크(Belk) 백화점, 딜라즈(Dillard’s) 백화점, 온라인 신발 쇼핑몰 자포스(Zappos), 보스코브스(Boscov’s) 백화점, 신발 및 의류체인 밥스스토어즈(Bob’s Stores), 대형 할인점 체인 프레드 마이어(Fred Meyer) 등이다.
이들 대형 유통업체를 건너뛰고 나이키가 직접 운영하는 신발 및 스포츠웨어 소매상들과 나이키 디지털(Nike Digital)이라는 온라인 생태계 플랫폼을 기반으로 판매에 주력하겠다는 게 나이키의 새 전략이라고 나이키 대변인은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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