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크놀로지리뷰에 따르면 다수의 페이스북 라이크가 봇으로부터 발생한다는 주장이 있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연구원들은 아무런 콘텐츠가 없는 페이스북 페이지 13개를 테스트했다. 그들은 페이스북 광고와 '라이크 팜'에 비용을 지불하면서 라이크수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한다.
검증 방법은 단순하다. 연구원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라이크를 하지마시오라는 소개글을 올리고, 페이스북 광고와 라이크팜에 비용을 지불했다. 그들이 의문을 가졌던 것은 라이크팜이 고용된 사람에 의한 것인지 혹은 봇이 클릭을 발생시키는지 여부였다.
라이크 추세를 분석한 결과 그들은 시중에 비밀리에 산업을 형성하고 있는 라이크팜이 대부분 봇으로 라이크를 발생시킨다고 결론을 내렸다. 페이스북 라이크를 늘려주겠다는 식으로 접근하는 사업자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IT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6 플러스 배터리 성능 안드로이드 보다 뛰어나 (0) | 2014.09.23 |
---|---|
프로덕트 헌트, iOS앱 출시 (0) | 2014.09.23 |
뉴맥북에어 12인치 2015년형 세부사항 공개 (0) | 2014.09.23 |
인스타페이퍼 iOS앱 개편 (0) | 2014.09.22 |
게티 이미지 신규 모바일앱 Stream (0) | 2014.09.22 |
비트코인 대학생 커뮤니티, 칼리지 크립토커런시 네트워크 (0) | 2014.09.22 |
토렌트 공유 서비스, 파이렛 베이(Pirate Bay)의 서버 운영 노하우 (0) | 2014.09.22 |
5년내 디지털 쌍둥이를 만나게 될 것이다 (0) | 2014.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