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트렌드

페이스북 라이크의 대부분이 봇을 통해 발생

Tech Box 2014. 9. 22. 21:48
반응형

테크놀로지리뷰에 따르면 다수의 페이스북 라이크가 봇으로부터 발생한다는 주장이 있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연구원들은 아무런 콘텐츠가 없는 페이스북 페이지 13개를 테스트했다. 그들은 페이스북 광고와 '라이크 팜'에 비용을 지불하면서 라이크수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한다.

검증 방법은 단순하다. 연구원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라이크를 하지마시오라는 소개글을 올리고, 페이스북 광고와 라이크팜에 비용을 지불했다. 그들이 의문을 가졌던 것은 라이크팜이 고용된 사람에 의한 것인지 혹은 봇이 클릭을 발생시키는지 여부였다.

라이크 추세를 분석한 결과 그들은 시중에 비밀리에 산업을 형성하고 있는 라이크팜이 대부분 봇으로 라이크를 발생시킨다고 결론을 내렸다. 페이스북 라이크를 늘려주겠다는 식으로 접근하는 사업자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