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트렌드

라인 컨퍼런스 개최통해 MAU 공개

Tech Box 2014. 10. 9. 21:41
반응형

라인이 라인 컨퍼런스 도쿄 2014에서 월간 액티브 유저를 공개했다. 주요 지표는 아래와 같다. 

 

***

 

라인 주요 지표 요약

1 가입자 수 (2014년 10 월 9 일 기준)

- 글로벌 5억 6 천만명

- 일본 5,400 만명, 태국 3,300 만명, 대만 1,700 만명, 스페인 1,800 만명, 인도네시아 3,000 만명

 

2 월간 활성 사용자 (MAU)

- 글로벌 1억 7천만 명

 

3 스티커 & 메시지 지표 현황

- 일간 최대 메시지(이미지, 비디오 포함) 건수: 130억 건 (2013 년 8 월 대비 87 % 증가)

- 일간 최대 무료 통화, 비디오 콜 건수: 3,400만 건 (2013 년 8 월 대비 120 % 증가)


4 타임 라인 기능 사용 통계

- 일간 커뮤니케이션 건수 (게시물 · 라이크 · 댓글): 1억 6000만 건 (2013년 8월 대비 202 % 증가)

 

 

5 스티커 지표

- 일간 최대 발송 건수: 18 억 건 이상

-  총 2 만 세트 이상 스티커 제작

-  LINE Creators Market 

 > 제작자 숫자: 23 만명 이상

    > 제작자 국적: 139개 국가

 > 판매중인 스탬프 숫자: 18,000 세트 이상

 > 다운로드 상위 10위 권 평균 판매액 (5 월 8 일 ~ 9 월 30 일): 3,090 만엔

 

6 LINE 사업 실적

- 2014 년 2 분기 (2Q) LINE 사업 매출 182 억엔 (2013 년 동기 대비 146 % 증가)

 



 참고로 테크인아시아에 따르면 라쿠텐이 인수한 Viber는 가입자 2억8천만명 중에서 MAU가 1억명, 알리바바가 2억 1500만 달러 투자한 Tango는 MAU가 7천만명, 페이스북이 인수한 WhatsApp은 MAU가 6억명, 올해 4월 기준 페이스북 메신저 MAU는 2억만명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지표는 강제로 사용자에게 설치를 강요하기 이전 지표이기 때문에 현재는 훨씬 높은 지표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