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벤츠 GLC300e 리뷰

Tech Star 2020. 9. 21.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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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C 300e는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규제 당국은 전기 자동차로 분류합니다. 진정한 EV와 달리 300e는 보닛 아래에 가솔린 엔진이있어 전기 모터에 공급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소진 될 때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에 따르면 GLC 300e의 전기 전용 이동 범위가 43km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매주 출퇴근 할 때 연료를 거의 또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도 가능합니다. 통계국에 따르면 평균 왕복 통근 거리는 32km에 불과하며 청구 된 범위 내에 있습니다. 테스트 중에 약 35km의 범위를 관리했습니다. 300e는 공식 연료 소비 테스트가 무공해 주행 기간을 거치기 때문에 연료 소비량이 매우 낮습니다 (단지 2.2L / 100km). 가솔린 엔진 만 사용하는 도시 교통에서는 10 대 중반에서 연료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유럽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도시가 저배출 구역을 점점 더 도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00e의 운전자가 satnav로 가능 경로에 진입하고 해당 경로에 저공해 구역이 포함되어있는 경우, 차량은 전기 예비비를 절약 할 것입니다. 가솔린 엔진은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발전기 역할까지하므로 전체 전기 범위가 유지됩니다. 호주에는 아직 저 배출 구역이 없지만 기술은 미래에 대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메르세데스는 300e의 가격을 일반 GLC 300에 가깝게 책정했습니다. 80,400 달러로 가격이 2700 달러에 불과하고 표준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하여 더 편안하고 더 잘 제어 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충전 케이블을 무료로 사용하면서 실내를 원격으로 예열하거나 냉각 할 수 있습니다. 월 박스 (1,250 달러 + 설치)를 구입하면 300e는 2 시간 안에 충전됩니다. 일반 가정용 콘센트를 사용하여 충전하면 7 시간이 걸립니다. 실제적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직장에서 집에 도착하면 차고에 들어가 전원을 연결하면 아침까지 갈 준비가됩니다. 플러그인 버전은 시중의 다른 플러그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Mitsubishi Outlander PHEV는 동급 버전보다 약 $ 13,000 더 많은 반면, Hyundai Ioniq 플러그인은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약 $ 7000 더 비쌉니다.


하이브리드와 EV는 배터리를 재충전하기 위해 회생 제동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전에 약간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액셀러레이터를 떼면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차량이 극적으로 감속됩니다. 브레이크 페달 자체도 약간 나무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300e는 놀라 울 정도로 정상적입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 전기로 작동하지만 가속기를 바닥에 놓으면 가솔린 엔진이 작동합니다. 300e의 가솔린-전기 조합은 가솔린 버전의 190kW / 370Nm와 비교하여 235kW 및 700Nm을 모두 출력합니다. 이는 0-100km / h 시간 인 5.7 초로, 300보다 0.5 초 더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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