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볼보(Volvo) XC90 2021년 모델 리뷰

Tech Star 2020. 10. 9.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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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볼보 XC90은 볼보 라인업에서 가장 큰 차량 고급 SUV입니다. 볼보를 바로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크로스 오버로, 몇 년 전 볼보라는 브랜드의 부활을 주도한 제품입니다. 볼보는 트림 레벨 또는 파워 트레인 옵션을 통해 XC90에 풍부한 옵션사항을 제공합니다. 비교 모델인 BMW X5 M 또는 Mercedes-AMG GLE 63과 비교했을 때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볼보는 그들이 가장 잘하는 안전, 효율성 및 클래식한 스타일에 중점을 둡니다. 볼보 XC90 실내는 넓고 아늑합니다. 가격은 인상될 여지가 있지만 볼보는 경쟁사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함 보급형 버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볼보의 XC 세대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볼보는 꾸준한 개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볼보는 자동차를 통해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를 원치않는 가족을 위한 럭셔리 크로스 오버입니다. 더욱 속도와 효율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있습니다.



XC 90 2021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볼보는  2021년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적응형 LED 헤드 라이트, 무선 전화 충전 및 전방 주차 지원이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뒷좌석에는 두 개의 USB-C 충전기가 제공되며 열선 와이퍼는 패키지의 일부로 제공됩니다.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XC90 Recharge로 이름이 바뀌었고 새로운 보급형 Inscription Express 트림이 적용되었습니다. R-Design 모델은 새로운 광택 블랙 그릴 디자인을 반영했습니다. 볼보의 112mph 속도 제한 장치는 올해 라인업 전체에 적용됩니다. 

 

XC90의 인테리어 및 차량 내 기술은 어떻습니까?

트림 수준에 관계없이 2021년 볼보 XC90의 실내는 미니멀리즘 철학을 반영합니다. 스웨데시의 스타일의 반영이라고 할까요? 독일 또는 일본의 차량과 그 느낌이 사뭅 다릅니다. BMW와 메르세데스 대시가 디자인 과시와 명백한 럭셔리를 내세우지만, XC90은 여유롭고 안정된 분위기를 추구합니다. 차분한 목재 인레이는 고급 모델의 대시 보드를 돋보이게하는 반면 메탈 인레이는 스포티한 모델에 반영됩니다. Inscription 트림과 Orrefors Crystal 변속 노브로 플래시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지만 BMW의 화려한 글래스 컷 기어 레버와 비교할 때 그 부분조차도 희미하게 느껴집니다.

XC90의 9인치 터치 스크린은 대시보드의 중심으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수직 지향적이며 Volvo의 Sensus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볼보는 최근 몇 년 동안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켰지만 초기 시동시 때때로 오류가 있었습니다. 모든 실내 온도 조절 및 좌석 컨트롤이 화면 내에 배치되어 물리적 버튼이 없는 상태입니다. 화면 아래에 몇 개의 오디오 재생 버튼이 있지만 여전히 기술 광들이 환호할 요소가 있습니다. 옵션 인 Bowers & Wilkins 오디오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 2021년에도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Volvo의 12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단순한 레이아웃으로 미니멀리즘 테마를 계속 유지합니다. 대형 럭셔리 크로스 오버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헤드 업 디스플레이 및 마사지 시트와 같은 기능도 있습니다.

 

 

얼마나 큽니까?

XC90은 가장 큰 볼보 차량으로 3열의 승객이 탑승 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BMW X5, Mercedes-Benz GLE, Acura MDX 및 완전히 새로운 Genesis GV80과 같은 다른 중형 크로스오버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XC90에는 6~7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고 좌석의 공간도 여유가 있습니다. 좌석 세 번째 줄은 실제로 성인이 편안히 앉을 수 있으며, BMW X7 및 메르세데스-벤츠 GLS와 같은 더 크고 값 비싼 모델을 제외하고는 고급 크로스 오버에서는 드문 사이즈입니다.

XC90의 트렁크는 화물에 적합하며 대부분의 경쟁 제품과 비슷합니다. XC90 수하물 테스트에서 3열 뒤에 4개의 중형 여행 가방을 넣을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모든 좌석열을 사용할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XC90의 성능과 연비는 어떻습니까?

볼보는 XC90 구매자에게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여 몇 가지 전원 출력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변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는 T5, T6 및 충전 (이전의 T8)이 포함됩니다.

T5는 250 마력과 258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만드는 터보 차저 4 기통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전륜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전륜구동은 선택 사항입니다. 이 모델 (및 다른 모든 모델)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21 mpg 도시, 30 mpg 고속도로 및 25 mpg (전 륜구동 포함) 또는 20/28/23 (전 륜구동)으로 평가됩니다.

볼보의 T6 트림에는 슈퍼 차저 및 터보 차저 2.0 리터 4 기통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316 마력과 295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만듭니다. 사륜구동은 T6에서 표준입니다. 

XC90 Recharge 모델은 T6의 엔진을 사용하지만 11.6kWh 배터리 팩으로 구동되는 리어 액슬의 전기 모터로 강화합니다. 전력만 사용하면 후륜 구동 자동차로 작동합니다. 전체적으로 400 마력과 472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합친 것입니다. 완전 충전시 18 마일의 모든 전기 주행 거리로 평가되며 EPA에서 55MPGe 등급을 받았습니다. 가장 빠른 XC90 임에도 불구하고 27mpg 통합 정격으로 배터리가 고갈되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XC90은 어떤 운전을 좋아합니까?

작은 2.0 리터 4 기통은 XC90과 같은 대형 차량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지만 실제 운전에서는 무리 없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T5는 다른 것보다 눈에 띄게 느리지만 터보의 토크는 속도를 따라 잡기에 충분합니다. T6에서는 상황이 더욱 흥미로워집니다. 슈퍼 차저는 T5로 스로틀 팁-인의 전력 부족을 채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재충전은 전기 모터의 도움으로 즉시 전원이 강해지기 때문에 가장 빠릅니다. 리어 액슬이 모터에서 동력을 얻는 경우에도 전방 타이어를 회전시키고 토크 조향을 할 수있는 충분한 동력이 있습니다.

핸들링은 민감하지 않지만 높이가 큰 차량임에도 여전히 충분히 반응합니다. 빠른 핸들링을 원하면 BMW X5와 Mercedes-Benz GLE가 운전 재미 측면에서 더 탁월합니다. 볼보의 옵션인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 컨트롤을 약간 강화하고 향상시킬 수 있지만 독일 차량의 성능에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더 작은 휠 크기를 선택하여 승차감이 안정적이지만 옵션 인 21 인치 또는 22 인치 휠을 선택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XC90은 고속도로에서 조용합니다. Pilot Assist 주행 보조 시스템은 차선 중앙에서 잘 추적하고 고속도로 주행을 훨씬 쉽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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