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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체 모바일 개발 컨퍼런스를 처음으로 개최했습니다. 야후가 미디어, 콘텐츠가 아닌 제품에 관심을 가진다는 것 자체가 기적적인데요.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mobile developer suite가 화제입니다. 야후가 근래에 인수한 Flurry 기반으로 모바일앱 내부 검색 신디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보이는데요.
외형적으로 Flurrry를 60만개 앱 개발사가 사용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인데요. 문제는 야후 모바일검색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가 구글검색광고만큼 매체사 입장에서 수익화가 이루어질지 여부입니다.
어쨌든 사업개발 관점에서는 좋은 전략인 것 같은데요. 이후 야후 영업조직이나 광고품질 조직이 얼마나 지원을 해주냐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소개된 mobile developer suite의 주요 내용입니다.
Flurry Analytics with Explorer (app analytics)
Yahoo App Publishing (app monetization)
Yahoo App Marketing (user acquisition)
Yahoo Search in Apps (Yahoo web search integration + ads)
Flurry Pulse (transmission of data to partners)
http://searchengineland.com/yahoo-wants-syndicate-search-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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