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스타그램 제품을 총괄하는 애덤 모세리(Adam Mosseri)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롱프레스 액션을 통해 인스타그램 콜렉션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에서 애덤 모세리는 큐레이션, 인스퍼레이션 두 가지 키워드를 인스타그램은 콜렉션 기능을 Private한 방식으로 푼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그동안 이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Public한 방식으로 풀어서 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핀터레스크를 겨냥한 행보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롱프레스라는 액션이 사용자가 잘 인지하기 힘든 사용자 경험이지만, 인스타그램이 스냅의 스토리 기능을 뺏겨서 이제는 그 원조가 누군지 사용자들이 모르듯이... 이미지 기반의 콘텐츠 큐레이션에서 인스타그램이 핀터레스트의 입지를 뺏어올지 궁금합니다. 사족이지만 여전히 스냅은 잘 나가고 있답니다.
애덤 모세리가 궁금하시다면? 👉 LINK
애덤 모세리(Adam Mosseri), Instagram 대표 - Facebook 소개
Instagram 대표 아담 모세리(Adam Mosseri)는 Instagram 대표로서 엔지니어링, 제품 및 운영을 포함한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을 감독합니다. 아담은 11년 넘게 Facebook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먼저 Facebook 모바
about.fb.com

반응형
'IT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튜토리얼 제작툴, Scribe (0) | 2022.10.24 |
---|---|
잭 도시, "트위터를 기업으로 만든 것이 가장 후회됩니다" (0) | 2022.08.30 |
Google Chrome Helper란 무엇인가? (0) | 2021.07.11 |
왜 페이스북 광고 매출이 반토막 나는가? (0) | 2021.01.31 |
10년을 회고하며 (0) | 2021.01.23 |
한 아마존 셀러의 2020년 회고 (0) | 2021.01.15 |
세일즈포스, 슬랙을 277 억 달러 인수 (0) | 2020.12.02 |
하쿠나 라이브, 1억 3천만원 과금...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