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트렌드

크리테오 크로스 디바이스 리포트

Tech Box 2014. 11. 12. 23:29
반응형

프랑스 타겟팅 광고 기업 크리테오가 발행한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 보고서입니다.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는 사용자가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건 상관없이 해당 사용자를 식별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솔루션입니다.

예를 들면 PC를 통해 의류 정보를 보았다면 해당 사용자가 태블릿이나 모바일 접속시 해당 의류에 해당하는 광고를 노출하는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쿠키 정보를 통해 완벽히 타겟팅할 수 없기 때문에 싱글사인온 기반이나 각종 콘텍스트릉 기반으로 사용자를 추론하는 방식이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올해 초부터 크로스 디바이스 키워드가 유행하고 관련 솔루션이 나왔으니 국내는 대략 내년말이나 2016년 되어야 뭔가 유사한 상품이 나올 것 같네요. 아직 온라인 광고 업계는 관련 키워드도 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http://www.criteo.com/cms/dl/323/Cross-Device-Advertising-Criteo-Sep-2014.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