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hygital(Physical + Digital)은 패션업계가 기존 패션위크를 고수하기 위해 궁여지책으로 나온 포맷입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빈 강당에 패션모델들이 런웨이 워킹을 하게 하고, 이를 원격으로 주변 호텔에서 라이브스트리밍을 했는데, 이것이 phygital의 예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트렌드와 반대로 Rebecca Minkoff라는 패션 디자이너가 OnlyFans를 통해 2월 16일에 진행할 패션쇼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같은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OnlyFans는 사용자가 크리에이터의 독점 콘텐츠를 구독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NSFW 자료를 호스팅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Rebecca Minkoff는 스스로를 미국에서 OnlyFans를 통해 소통하는 유일한 패션 디자이너라고 밝혔습니다.
성장하는 플랫폼이 있다면 이를 기회로 받아들이고, 이러한 플랫폼의 일부가 되는 것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구독' 서비스 경험이 확대되는 시점에서 패션 브랜드가 이커머스 플랫폼(단순 거래 관점) 외 고객가 소통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을 예민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티, 4050 백화점 브랜드 쇼핑 서비스 (0) | 2021.07.03 |
---|---|
빌리 아일리시 에어조던 x 나이키 에어조던 1 KO 콜라보 루머 (0) | 2021.06.20 |
보니 앤 클라이드 패션 (0) | 2021.03.18 |
리한나 란제리 브랜드 새비지 X 펜티 유니콘 등급 (0) | 2021.02.21 |
Arcadia, Debenhams가 Asos, BooHoo에 인수 (0) | 2021.02.11 |
SheIn, 온라인 Zara를 넘어선 (0) | 2021.01.31 |
스투시 x 나이키 에어포스원 (0) | 2021.01.28 |
오프 화이트 여성용 마스크 (0) | 2021.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