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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 사이드인 배달 기사는 한정된 자원이라 이번 프로모션으로 쿠팡 이츠가 어느정도 시장 영향력을 보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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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5일 16시부터 24시까지 서울 대부분 지역에서 배달 1건 기본 수수료로 최대 1만8000원을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거리 할증이 붙은 단가는 2만원을 훌쩍 넘겼다. 업계 배달 수수료 평균 단가가 3000원 안팎인 것을 고려하면 6배 가까이 단가를 높여 지급한 셈이다. 6일에도 최대 5배 수준 배달단가를 책정했다.
파격적인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몰린 주문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대응으로 풀이된다. 전날 쿠팡은 쿠팡이츠 첫 주문 이용자 대상으로 1만5000원 상당 할인 쿠폰을 배포했다. 이용자 쿠폰과 배달 수수료 양 쪽으로 지급한 프로모션 비용을 합치면 주문 1건 당 3만원 이상 마케팅 비용을 집행했다. 1만건 주문이 발생했다고 가정하면 하루에만 3억원 가량 비용을 태운 셈이다. 부지런히 활동한 기사는 이날 하루에만 20만원 이상 수익을 챙겼다.
기사: https://www.etnews.com/20200206000269
![](https://blog.kakaocdn.net/dn/k6A8h/btqBO8HBJ2j/JdYXV1cd4UtfhNGZLPVv0k/im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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