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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의 TheFind 인수는 프로덕트 광고 강화와 buy버튼 활성화 측면에서 분석했네요. theFind의 쇼핑검색엔진이 광고를 통해 전환한 고객을 식별하여 사용자에 대한 광고 연관성을 높일 수 있다는 해석입니다. 페이스북은 광고를 컨텐츠와 유사한 선상에서 바라보기에 가능한 그림 같습니다. 비디오 광고만 해도 프리롤 광고가 아닌 동영상 자체를 팔지 누가 알았을까요?
바이버튼 활성은 현재 페북 그룹 및 페이지로 이뤄지는 거래를 조금이라도 수익화할 수 있다는 기대인데요. 네이버가 중고나라를 자기네 수익으로 못 돌리듯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 네이버도 이에 대한 야욕이 있을텐데 어떤 움직임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괜히 돈마블이랑 손잡고 다카오 때리기 하지마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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