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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wker Media, 콘텐츠와 커머스 융합 적극적으로 나서

Tech Box 2014. 10. 30.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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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와 콘텐츠 융합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블로그 네트워크로 유명한 Gawker Media가 자사가 유통하는 콘텐츠에 커머스를 통합하는 부분을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Gawker의 사업개발 VP인 Erin Pettigrew(기업의 실질적인 2인자)가 이러한 움직임에 중추를 담당하고 역동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Gawker Media에서 커머스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10%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Gawker측은 향후 커머스가 자사 전체 매출의 1/3 수준까지 성장할 것이라가고 의지치를 밝혔는데요.


올해 Gawker는 이미 커머스 분야에서 52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작년 매출을 이미 넘어선 수치라고 합니다. 더욱이 Gawker 커머스 매출 전환율이 8~12%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e커머스 전환율의 2~3% 보다 훨씬 높은 수준입니다. 참고로 전환율은 광고나 제품 소개 홍보물을 클릭한 것 대비 실제 구매가 발생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Gawker e커머스 비즈니스 운영은 The Commerce Team이라는 콘텐츠 운영 조직에 의해 사업을 꾸리고 있으며 Shane Roberts라는 Commerce manager가 해당 조직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들이 하는 업무는 리테일 사이트의 주요 deal을 큐레이션한 후 이를 Gawker 버티컬 매체에 스폰서드 콘텐츠 형태, 즉 Commerce post를 발행 하는 것입니다. 해당 commerce post는 'Buy Now'와 같은 기능이 있어 독자로 하여금 바로 아마존 제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럼 Gawker의 커머스 포스트는 어디에 유통될까요? 주요 매체는 가젯 매체 Gizmodo, 게임 매체 Kotaku, 자동차 관련 매체 Jalopnik, 테크 라이프스타일 매체 Lifehacker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Jezebel과 같은 페미니스 블로그에도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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